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총정리

by k정보 2022. 8. 19.
반응형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통풍 잘되는 옷 입기

 

딱 달라붙고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소재의 옷은 체내 생긴 땀을 빠르게 분출하지 못하므로 땀띠가 더욱 일어날 수 있어요.땀띠가 걱정이 된다면 바람이 잘통하고 얇은 소재의웃,널널하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는 것이 좋아요.

 

열 식혀 주기

 

열에 의해 발생되는 땀띠는 열만 식혀줘도 붉게 달아오른 피부와 수포를 진정시킬 수 있어요.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사용해서 몸의 열을 감소시켜주세요.그리고 습도가 높으면 땀이 증발되는 것을 막으니 습도 조절이 중요해요.

 

신체활동 최소화

 

운동과 같은 신체 활동은 체온을 높이고 땀을 많이 흘리게 해서 땀샘을 자극 해서 피부가 올라 올 수 있어요.따라서 땀띠가 있다면에는 신체 활동을 최소화하는 것이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중 한가지인데요.

 

차가운 성질의 음식 먹기

 

땀띠가 생겼을 때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또한 차가운 성질의 음식을 섭취해 땀띠를 가라앉히는 방법이 있어요.차가운 성질의 음식으로는 오이,매실,녹두 등이 있어요.이러한 음식들은 체내 열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줘요.

 

냉찜질

 

땀띠가 나면 대부분 가려움과 따가운 증상을 동반하게 되는데 이런 증상으로 땀띠가 난 곳을 긁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땀띠를 긁게 될 경우 세균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기 때문에 땀띠가 난 부분을 냉찜질을 통해 가라앉혀 주는 것이 좋아요.

 

환기 자주 시키기

 

고온 다습한 날씨가 계속되는 여름에는 환기가 중요해요.집안 환기를 자주 순환시켜 주면 실내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시켜줄 수 있어요.선풍기나 에어컨을 통해서 실내온도를 너무 덥지 않게 해주며 땀이 난 곳을 자주 말려주는 것이 좋아요.

 

사워후 로션 사용 안하기

 

땀띠가 생긴 상황이라면 샤워를 한 직후에 사용하는 지용성 크림,로션 등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또한 몸을 씻을 때에도 발생 부위를 문지르기 보다는 살짝 두들기듯 닦아내는 것이 좋아요.이렇게 하는 이유는 땀이 발생하는 부위인 땀샘에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서인데요.

 

한곳에 오래 앉아있지 않기

 

신체 부위 중 가장 많이 땀띠가 발생되는 곳은 엉덩이 인데요.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분들에게서 도드라지게 나타나는데 한 곳에 너무 오래 앉아있는 것을 피해야 해요.땀띠가 이미 발생했다면 적어도 1시간에 한 번쯤은 자리에서 일어나 건조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해요.

 

오이 활용하기

 

오이는 수분이 많아 피부 진정 효과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요.땀띠 가라앉히는 방법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어요.오이를 앏게 썰어 땀띠가 난 부위에 붙인 후 10분 뒤 미온수로 씻어 주면 좋아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