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황장애 증상

by k정보 2022. 10. 19.
반응형

공황장애

공황 장애란 갑자기 극도의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는 불안 장애의 일종입니다.


공황장애 증상이 심각하다면 병원에 다니면서 꼭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방법은 항우울제와 항불안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입니다. 항우울제는 치료 효과가 비교적 오래 유지되며 습관성이 없고 공황 발작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불안제는 항우울제와 비교해보면 항우울제보다는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항불안제는 습관성이 생길 수 있어서 의사와 지속적인 상담이 필요합니다.

공황장애 증상

공황장애 증상 - 두통과 현기증

어지러움과 두통, 현기증은 공황장애 증상만이 아니라 다른 질병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지러움과 두통이 생기면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지나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통이 발생한 질병은 약물의 복용을 통해 일시적으로 완화되기도 합니다. 공황장애 환자들은 이런 두통과 현기증을 신경 쓰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공황장애 증상 - 우울증

공황장애를 겪는 대부분의 환자는 우울증을 경험합니다. 감정 기복도 심해져 타인에게 짜증이나 화를 내는 경우 공황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완치가 어렵고 재발이 잦다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본인의 공황장애 증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의사의 처방으로 인한 약물 복용 치료가 주가 되어야 합니다.

공황장애 증상 - 호흡곤란

공황장애 증상으로 갑자기 호흡할 수 없는 순간이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로 정신적인 문제가 심각해져 건강의 문제로 이어지는 단계입니다. 증상들이 중복되어서 발생할 때 정신적인 이상이 발생하고 외부의 자극으로 자율신경계 중 교감 신경의 활성화로 인해 심장박동이 급격할 때 심장이 폐에게 공기를 급하게 달라는 신호를 보내면서 폐의 과부하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공황장애 증상 극복법

약물 치료에 의해 호전되기도 하는데 스스로의 노력으로 공황장애 증상을 극복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가장 조심해야 할 행동은 금주입니다. 술은 뇌신경 전달을 방해하는 물질입니다. 공황장애 증세 중 가슴의 두근거림이나 두통이 있는데 술을 자주 마시게 되면 심장 두근거림이 좀 더 심해지고 두통이 악화됩니다.

반응형

댓글0